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답안지/명품 자바 에센셜

[이론문제] CHAPTER 02 자바 기본 프로그래밍

by upself 2023. 4. 1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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명품 자바 에센셜

명품 자바 에센셜

황기태

자바 프로그래밍에 빠져들게 하는 재미있고 쉬운 해설서명품 자바 에센셜은 한 학기에 자바의 기초를 습득할 수 있도록 작성된 책이다. 자바 언어에 대한 쉬운 설명과 의미 있는 예제를 도입하여 이론이 프로그래밍으로 이어지게 하고, 이해도 높은 삽화와 그림으로 본문에 쉽게 몰입할 수 있도록 하였다. 그러므로 이 책은.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[이론문제]

1. 자바에서 클래스를 선언할 때 사용하는 키워드는?

class

 

 

2. 다음 중 식별자 사용이 잘못된 경우를 모두 골라라.
int _i;
int %j;
char 안녕;
double 1var;
char student_ID;​
int %j; //특수문자(%, *, &, @, ^ 등), 공백(탭, space 등)은 식별자로 사용할 수 없음
double 1var; //식별자의 첫 번째 문자로 숫자는 사용할 수 없음

 

 

3. 다음 각 항목이 나타내는 변수를 선언하라.
⑴ int형 변수 age
⑵ 0.25로 값이 초기화된 float형 변수 f
⑶ age 값이 f 값을 더한 값으로 초기화된 double형 변수 d
⑷ 문자 'a'로 초기화된 char형 변수 c
⑸ 자신의 이름으로 초기화된 문자열 변수 name

⑴ int age;
⑵ float f = 0.25f;

⑶ double d = age + f;
⑷ char c = 'c';
⑸ String name = "upself";

 

 

4. 다음 수식의 결과 값과 타입은?
⑴ 67 + 12.8 ⑵ 'c' + 1
⑶ 10/3 ⑷ 10.0/3
⑸ 10==9  
public class exercise_04 {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
		System.out.println(67 + 12.8);
		System.out.println('c' + 1);
		System.out.println(10/3);
		System.out.println(10==9);
		
	}//main

}

 

 

5. 다음 문장을 조건식으로 나타내라.
⑴ a는 b보다 크거나 같다.
⑵ a는 b보다 작고 c보다 크다.
⑶ a 더하기 3은 10과 같지 않다.
⑷ a는 10보다 크거나 b와 같다.

⑴ a >= b
⑵ a < b && c < a
⑶ a + c != 10
⑷ a > 10 || b == a

 

 

6. 다음 리터럴 중에서 case 문의 값으로 사용할 수 없는 것은?
① 10 ② "A" ③ 'A' ④ 5.4

④ 5.4 //case 문에 지정하는 값은 정수 리터럴, 문자 리터럴, 문자열 리터럴만 허용한다.

 

 

7. 다음은 20과 30을 더해 50을 출력하려고 작성한 자바 프로그램이지만 오류가 있다.
public class SampleProgram{
    int i;
    int j;
    i = 20;
    j = 30;
    System.out.println(i+j);
}

⑴ 이 프로그램은 어떤 소스 파일 이름으로 저장되어야 하는가?

⑵ 이 프로그램이 정상적인 결과를 내도록 수정하라.

SampleProgram.java

public class exercise_07 {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int i;
		int j;
		i = 20;
		j = 30;
		System.out.println(i+j);
		
	}//main

}

 

 

8. 다음 코드를 실행한 결과 출력되는 내용은?
switch(option){
            case 1: System.out.println("옵션 1");
	    case 2: System.out.println("옵션 2");
	    case 3: System.out.println("옵션 3"); break;
	    default: System.out.println("해당 없음");
	}
⑴ option이 1일 때 option이 2일 때
option이 3일 때 option이 4일 때 
⑴ option이 1일 때
옵션 1
옵션 2
옵션 3
option이 2일 때
옵션 2
옵션 3

option이 3일 때
옵션 3

option이 4일 때 
해당 없음

 

 

9. 다음 조건문을 삼항 조건 연산자를 이용하여 한 줄로 작성하라.
if(j%2 == 0) i = 10;
else i = 20;​

int i = (j%2 == 0) ? 10 : 20 ;

 

 

10. 다음 if-else 문을 switch 문으로 바꾸어라.
if(i == 1)
	System.out.println("!");
else if(i == 2)
	System.out.println("@");
else if(i == 3)
	System.out.println("#");
else 
	System.out.println("*");​
switch(i){
	    case 1: System.out.println("!");
	    case 2: System.out.println("@");
	    case 3: System.out.println("#");
	    default: System.out.println("$");
	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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