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명품 자바 에센셜
황기태 저
자바 프로그래밍에 빠져들게 하는 재미있고 쉬운 해설서명품 자바 에센셜은 한 학기에 자바의 기초를 습득할 수 있도록 작성된 책이다. 자바 언어에 대한 쉬운 설명과 의미 있는 예제를 도입하여 이론이 프로그래밍으로 이어지게 하고, 이해도 높은 삽화와 그림으로 본문에 쉽게 몰입할 수 있도록 하였다. 그러므로 이 책은...
[이론문제]
1. 자바에서 클래스를 선언할 때 사용하는 키워드는?
class
2. 다음 중 식별자 사용이 잘못된 경우를 모두 골라라.
int _i; int %j; char 안녕; double 1var; char student_ID;
int %j; //특수문자(%, *, &, @, ^ 등), 공백(탭, space 등)은 식별자로 사용할 수 없음
double 1var; //식별자의 첫 번째 문자로 숫자는 사용할 수 없음
3. 다음 각 항목이 나타내는 변수를 선언하라.
⑴ int형 변수 age
⑵ 0.25로 값이 초기화된 float형 변수 f
⑶ age 값이 f 값을 더한 값으로 초기화된 double형 변수 d
⑷ 문자 'a'로 초기화된 char형 변수 c
⑸ 자신의 이름으로 초기화된 문자열 변수 name
⑴ int age;
⑵ float f = 0.25f;
⑶ double d = age + f;
⑷ char c = 'c';
⑸ String name = "upself";
4. 다음 수식의 결과 값과 타입은?
⑴ 67 + 12.8 ⑵ 'c' + 1 ⑶ 10/3 ⑷ 10.0/3 ⑸ 10==9
public class exercise_04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ystem.out.println(67 + 12.8);
System.out.println('c' + 1);
System.out.println(10/3);
System.out.println(10==9);
}//main
}
5. 다음 문장을 조건식으로 나타내라.
⑴ a는 b보다 크거나 같다.
⑵ a는 b보다 작고 c보다 크다.
⑶ a 더하기 3은 10과 같지 않다.
⑷ a는 10보다 크거나 b와 같다.
⑴ a >= b
⑵ a < b && c < a
⑶ a + c != 10
⑷ a > 10 || b == a
6. 다음 리터럴 중에서 case 문의 값으로 사용할 수 없는 것은?
① 10 ② "A" ③ 'A' ④ 5.4
④ 5.4 //case 문에 지정하는 값은 정수 리터럴, 문자 리터럴, 문자열 리터럴만 허용한다.
7. 다음은 20과 30을 더해 50을 출력하려고 작성한 자바 프로그램이지만 오류가 있다.
public class SampleProgram{ int i; int j; i = 20; j = 30; System.out.println(i+j); }
⑴ 이 프로그램은 어떤 소스 파일 이름으로 저장되어야 하는가?
⑵ 이 프로그램이 정상적인 결과를 내도록 수정하라.
⑴ SampleProgram.java
⑵
public class exercise_07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 i;
int j;
i = 20;
j = 30;
System.out.println(i+j);
}//main
}
8. 다음 코드를 실행한 결과 출력되는 내용은?
switch(option){ case 1: System.out.println("옵션 1"); case 2: System.out.println("옵션 2"); case 3: System.out.println("옵션 3"); break; default: System.out.println("해당 없음"); }
⑴ option이 1일 때 ⑵ option이 2일 때 ⑶ option이 3일 때 ⑷ option이 4일 때
⑴ option이 1일 때 옵션 1 옵션 2 옵션 3 |
⑵ option이 2일 때 옵션 2 옵션 3 |
⑶ option이 3일 때 옵션 3 |
⑷ option이 4일 때 해당 없음 |
9. 다음 조건문을 삼항 조건 연산자를 이용하여 한 줄로 작성하라.
if(j%2 == 0) i = 10; else i = 20;
int i = (j%2 == 0) ? 10 : 20 ;
10. 다음 if-else 문을 switch 문으로 바꾸어라.
if(i == 1) System.out.println("!"); else if(i == 2) System.out.println("@"); else if(i == 3) System.out.println("#"); else System.out.println("*");
switch(i){
case 1: System.out.println("!");
case 2: System.out.println("@");
case 3: System.out.println("#");
default: System.out.println("$")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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